1. Home   
  2. 회사소개   
  3. 현대카드 소개

연혁

  1. 2020. 03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전권 콜렉션(Complete Collection)' 시행
  2. 2020. 02 '현대카드 DIGITAL LOVER' 출시
  3. 2020. 01 M포인트몰,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 리뉴얼 오픈
  4. 2019. 12 금감원 ‘소비자보호 우수기관’ 2년 연속 수상
  5. 2019. 12 대한항공 X 현대카드, PLCC 파트너십 론칭
  6. 2019. 11 ‘the Red Edition4’ 출시
  7. 2019. 11 정태영 부회장, 제28회 ‘몽블랑 문화 예술 후원자상’ 수상
  8. 2019. 10 현대카드, 베트남 시장 진출
  9. 2019. 10 현대카드 스토리지, <RE: ECM> 전시 개최
  10. 2019. 09 프리미엄카드 컬러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무비 '내 꿈은 컬러꿈' 제작
  11. 2019. 09 문화 프로젝트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론칭
  12. 2019. 09 '현대카드M Edition3' 시리즈 출시
  13. 2019. 08 2,400억원 규모 원화 그린본드 발행
  14. 2019. 07 디지털 문화공간 <현대카드 DIVE> 오픈
  15. 2019. 07 프리미엄카드 라인의 새로운 패키지 'the book' 도입
  16. 2019. 07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테크스타(Techstars)와 업무 협약
  17. 2019. 05 코스트코 코리아와 파트너십 론칭
  18. 2019. 05 <Good Night: Energy Flash> 전시 개최
  19. 2019. 04 ‘AI-ARS’ 도입
  20. 2019. 04 가파도 프로젝트, ‘iF Design Award 2019’ 본상 수상
  21. 2019. 03 2019 현대카드 Culture Theme #2. GOOD NIGHT: We Never Sleep 캠페인
  22. 2019. 03 일본 '엑사 시스템즈(EXA SYSTEMS)'의 신용카드 IT시스템(H-ALIS) 사업자 선정
  23. 2019. 02 가파도 프로젝트, 세계 최고의 건축 디자인 전문지 <domus Korea> 특별호 발행
  24. 2019. 02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서비스' 앱 오픈
  25. 2019. 01 2019 현대카드 Culture Theme #1. 뉴레트로 : 아주 오래된 미래 캠페인 실행
  26. 2019. 01 전 세계 금융권 최초 '애플뮤직' 큐레이터 선정
  27. 2018. 12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우수기관' 수상
  28. 2018. 12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28 The Weekend
  29. 2018. 11 VISA 'Risk Management Award' 수상
  30. 2018. 11 슈퍼콘서트 24 SAM SMITH
  31. 2018. 08 신규 프리미엄 상품 'the Green by Hyundai Card' 출시
  32. 2018. 04 현대카드 해외송금서비스 오픈
  33. 2018. 04 현대카드-제주특별자치도, '가파도 프로젝트' 시행
  34. 2017. 11 블록체인 기술 기반 '통합 로그인' 서비스 오픈
  35. 2017. 08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현대카드 Buddy' 출시
  36. 2017. 06 현대카드ZERO 라인업 확대
  37. 2017. 04 현대카드 카멜레온 출시

2001년 설립 후 현대카드는 2003년 ‘현대카드 M’을 시작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브랜드를 확장한 알파벳 카드를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내 인지도를 빠르게 높여갔습니다. 업계 최초로 포인트를 새롭게 해석한 선할인 후적립의 ‘세이브 포인트’를 출시하며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국내 최초 VVIP 카드인 the Black을 비롯해 the Purple, the Green까지 프리미엄 카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와 뮤지션들을 초청해 ‘슈퍼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방식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왔습니다. 현대카드는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도 관심을 기울여 투명카드, 미니카드, 컬러코어카드, 세로카드 등 혁신적인 디자인의 카드로 진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알파벳과 숫자, 컬러의 3가지 축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것에 그치지 않고 상품 구성을 단순화한 현대카드 CHAPTER2를 선보였습니다. 주력상품 라인을 ‘포인트’ 와 ‘할인’ 으로 단순화하고 우량고객과 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하며 복잡한 카드 시장에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또, 국내 공연문화의 저변을 넓힌 현대카드의 컬처 브랜딩은 공간으로 진화해 디자인을 필두로 트래블과 뮤직, 쿠킹까지 총 4곳의 라이브러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색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는 'VINYL & PLASTIC', 실험적인 전시들을 선보이는 공간 ‘스토리지’ 를 오픈하며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이들 공간에서 현대카드는 고객과의 유대를 높이고, 고객은 예술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기존 사업을 견고하게 가져가는 동시에 '디지털 현대카드'를 선언하고 Lock & Limit, 가상카드번호, 해외송금 등 고객에게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편익을 제공하는 디지털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에게 디지털이라는 화두는 아날로그에 대비되는 기술을 넘어선 사업에 대한 철학과 방식의 전환입니다. 현대카드는 끊임없이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서

PDF파일을 보시려면 Adobe Reader가 필요합니다.

디지털북(국·영문) 바로가기 >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디지털북(국·영문)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